본문 바로가기

정보

캐나다 워킹 홀리데이 신청 및 접수 시 PDF 파일이 업로드가 되지 않는 경우...?


※ 한 줄 요약 : PDF 파일이 올라가지 않는다면 PDF 외 허용된 파일 형식을 이용하면 된다. (feat. 리빙포인트)

너무나 당연한 얘기지만... CIC에서 허용/권장하는 것으로 명시된 파일 형태에만 포함된다면, 

서류 업로드 시 '반드시' PDF 형태는 아니라도 괜찮다는 말.




그냥 혼자 되돌아보는 2016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신청 이야기

작성하다가 이것까지 넣자니 글이 너무 길어지는 듯 해서 따로 빼는데

또 이왕 빼는 김에 나름....ㅋ...? 정보성 글 같아 정보 카테고리 아래에 옮겨 적어본다.

정말... 쥐뿔... 별 건 없는 내용이지만 내 블로그니까 머 카테고리 정도야 내 맴대로 해도 되겠지...

다름이 아니라,

병원 예약이 힘들어 부득이하게 신체 검사 사유서와 함께 서류를 제출하곤

이후 신체 검사 확인증을 요구 받았을 때 이야기인데

병원에서 신체 검사를 받고 돌아와 확인증을 업로드하려고 보니

스캔한 확인증을 PDF로 변환한 파일이 CIC 상에서 계속해서 업로드 되지 않았었다.

앞서 여러가지 서류를 제출할 때와 똑같은 방법으로 만든 PDF 파일이었고,

파일 만들기와 업로드 모두 몇번을 반복해도 같은 상황이었다.

워홀 커뮤니티에서 검색을 해보니 추가 서류 업로드 시 발생하는 또다른...! 오류가 있던데

내 경우는 그것에도 해당되지 않았고... 정말 그냥 이유는 모르겠지만 서류가, 정확히는 PDF 파일이 올라가지 않는 상황.

분명 JPG 파일도 허용 가능한 파일이라 명시되어 있지만

워홀 커뮤니티에선 웬만하면 PDF를 권장한다 이야기 하고,

그에 맞게 지원자들도 정말 모두들 되도록 PDF 형태로 파일들을 제출하려 하기에

겁 많고 군중심리에 취약한 나는 PDF 외 형태의 파일들은 이상하게 불안하여

고집있게 PDF 파일만을 계속 시도했었다.

하지만 정말 도저히 해결되지 않아 혹시 문제가 생기진 않을까 걱정하면서도 어쩔 수 없이 결국 JPG로 올렸는데...




.....정말 아ㅏㅏㅏㅏㅏ무 이상 없었다는 머 그런.....

참 허무하고도 당연한 이야기.....^.^.....

이 글을 쓰는 이유는ㅋㅋㅋㅋㅋ

혹시 나처럼 PDF 파일 혹은 다른 형태로든 파일 업로드에 문제를 겪으시면서 동시에 새가슴인 분들이 계시다면

전혀 그럴 필요가 없다는 거슬 알리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헤헤헤.....

당연한 얘기 한 김에 하나 더 하자면,

신체 검사 확인증은 총 두 쪽짜리 서류로 발행이 되는데 두번째 장을 보게 되면

내용이 굉장히... 한 마디로 몇 줄 없다.

한 줄? 두 줄?

그래서 앞 페이지만 제출해도 될 것 같고 막... 둘째장은 대수롭지 않은 것 같고 막... 그런 느낌이 살짝 올 수가 있는데

전혀 아니고 꼭 두 쪽 다 스캔해서 제출해야 한다.

이것도 참... 당연하쥬.....?

근데 이건 종종 일어나는 일인지 뭔지 워홀 카페에도 주의하라고 써있는 내용.

그래서 그냥 나도 쓰는 김에 한 번 써봄.....

히히.


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