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내가 겪어본 애드센스 가입 및 티스토리 광고 승인 과정




잘 알려진 사실이지만 애드센스 가입 방법엔 두 가지가 있다.


1.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통한 직접 가입.

2. 유튜브 계정을 통한 가입.



애드센스 가입을 시도하는 많은 이들이 그러하듯 나 역시 이 두 가지를 모두 시도해보았는데

결과적으론 두번째 방법을 통해 최종승인까지 성공하게 되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직접 계정을 가입하는 경우,

가입 과정에서 바로 수익과 연결시킬 홈페이지의 주소

그러니까 내 경우, 또 대부분의 한국 유저들의 경우에 해당 할...?, '티스토리의 주소'를 입력한 후

애드센스 '가입'에 대한 승인을 기다리게 되는데,

나는 이것을 총 다섯번 정도 시도해보았지만 결국 승인이 나지 않았었다.

뭘 시작도 해보기 전부터 막힌 셈.

해서 선택한 것이 유투브 계정을 통한 애드센스 가입이었는데

이 때 중요한 것은 만약 애드센스에 이미 가입되어 있는 계정과 동일한 계정으로 유투브를 사용하고 있다면,

당연하지만? 해당 계정으로는 애드센스 가입 신청을 중복으로 할 수 없다.

예를 들어 12345@gmail.com이란 메일 주소를 통해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직접 가입 신청을 했다가

이것이 되지 않아 유튜브 계정을 이용해보려는데

이용중인 유투브 계정이 12345 지메일 주소를 이용해 가입한 계정이라면 이 계정을 통해 신청할 수 없다는 이야기.

바로 내가 이런 경우였기에 결국 또 유투브 계정까지 신규로 하나 더 만들게 되었고,

결과적으로 과정은 다음과 같았다.


1. 유튜브 신규 계정 발급

2. 유튜브 계정을 통해 애드센스 가입 신청 (8월 23일)

3. 애드센스 '가입' 승인 대기

4. 가입 승인 메일 수신 (8월 24일)

5. 애드센스 계정에서 티스토리 홈페이지 추가/연결 및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광고 게재

6. 티스토리 홈페이지 및 광고 게재에 대한 최종 승인 대기

7. 광고 승인 메일 수신 (9월 2일)



일단 4번까지의 과정, 그러니까 애드센스 가입 승인이 나면 그제서야 애드센스 계정을 제대로 둘러볼 수 있고

7번까지의 과정을 모두 끝내고 나면 나의 홈페이지에서 광고도 제대로 보일 뿐만 아니라,

애드센스 계정에서 내 수익에 대한 정보들도 열람해 볼 수가 있다.

해보니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통한 직접 가입보다는

그냥 처음부터 유투브를 통해 가입하는 것이 조금 더 수월한 듯 싶다.

특히 애드센스 가입 승인을 받는 부분에 있어

홈페이지에서 직접 가입을 시도했을 때에는 다섯번의 시도에도 결국 가입에 실패한 반면

유투브를 이용하니 사진과 같이 하루만에 가입 승인 메일이 와 있어 놀라웠다.

또한 광고 게재 승인에 대한 부분 역시 후기들을 찾아보니 복불복에 가까운 것처럼 느껴져

신청해놓고 큰 기대는 않고 있었는데 기간은 조금 걸렸을지언정 다행히 첫 시도만에 승인이 잘 나서 기뻤다.